믿거나 말거나 히틀러는 왜 卐 자를 당 표시로 사용했을까.Hakenkreuz

 믿거나 말거나 히틀러는 왜   卐 자를 당 표시로 사용했을까?

히틀러 당표시의 의미 는 ?

히틀러 나는 투쟁한다. 파시즘

누가나  자의 의미를 궁금해 하실 것 입니다.
히틀러는 어떤 이유로  卐 자를 당 표시로 사용 한것 일까요 ?
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히틀러는 붉은색 테두리와 흰색 바탕에 검은색 글씨를 나치당의 깃발에 새겼고
이것은 파시즘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이 표시는 무슨 뜻을 나타내는 것일 까요 ?

그는 나는 투쟁한다 라는 자선전에서 어떤 당이든 위엄을 상징할 수 있는 당 깃발이 있어야 한다, 검정 , 흰색, 붉은 색으로만 이루어진 깃발은 과거 마르크스주의에 의해 멸망한 제국의국기를 사용되었기 때문에 우리 당의 상징으로 사용 하기에 적합하지 않다
우리 당은 마르크스주의를 소멸 시킬것 이므로 독일의 옛 국기대신 새로운 깃발을 마련해야 한다.

그리하여 나는 수차례의 실험을 거처 최종적으로 붉은색 테두리에 흰색 동그라미,그리고
동그라미안에 검정색  卐 자 를 새기기로 결정 했다 
라고 나와있습니다.

얼마 후 이문양은 군인들의 허리띠에도 사용이 되었습니다.

위의 사실을 통해 이 깃발이 마르크스주의에 반대하기 위한 것이자 나치즘의 승리를 거두기위한 투쟁의상징이라는 것을 알수 있습니다.

왜 ?  卐 자를 나치의 상징으로 사용 한것 일까요?

히틀러는 그원인을 분명하게 이야기 하지 앟았습니다.

때문에 서양 학자들은 이에 대해 여러가지 추측을 말하고 있습니다.

어떤이는 히틀러가 빈에서 유랑을 할때 유대교에 반대하는 정당에서  卐자를 표지로 
쓰는 것을 보고 그렇게 했을 것이라고 주장하고 
또 다른 이들은 독일에서 유대교를 반대하는 일부 단체에서  卐자를 표지로 사용했다고
주장합니다.
사실 히틀러는 어렸을때  卐자에 깊이 매료 되었다고 합니다.
미국의 로버트 펜워런의 저서 아돌프히틀러 에는 이에 관한 내용이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히틀러의 가족은 1897년 룸바흐현으로 이사를 갔는데 그곳은 오래된 교회가 많았습니다.
그중 11세기에 건축된 동정파의 대수도원이 있었는데 히틀러는 우연히 
그 수도원에 있는 학교에 들어가게되고 그곳의 모든 것에 빠져들게 됩니다.

신기하게도 수도원의 길과 우물 그리고 수도사의 자리 및 원장의 겉옷 소매에는 
모두  卐자가 새겨져 있었으며 근처에 살았던 히틀러는 창문을 통해 매일  卐자를 볼수 
있었다고 합니다.

 卐는 십자가의 변영된 문양입니다.


수도원장은 자신의 이름을 상징하려고 이 표시를 사용 했습니다.

히틀러는 이 수도원의 원장이 가지고 있는 막대한 궈력을 숭배했기 때문에 
 卐자가 우장의 권력을 상징 한다고 생각 했다 합니다.

이와 관련하여 히틀러는
나는 교회의 장엄함과 화려함에 미친듯 빠져들었다 
나는 수도원장을 숭배하고 그를 나의 우상이라고 생각한다 .
마치 나의 아버지가 고향의 신부님을 우상으로 생각하는 것과 같이 이는 매우 
자연스러운 일이다 라고 말한바 있습니다.

로버트 워런은 과거 수도원장을 상징했던 이 그림이 훗날 히틀러가 고안한  卐자의 
원형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을 합니다.

하지만 이는 단지 히틀러라는 역사적 인물을 연구 하는 사람들이 내놓은 가설일 뿐
왜 히틀러가  卐 자를 나치당의 표시로 사용했는지는 아직도 정확히 알려진 바가 없다고 합니다.

역시 앞으로도 밝혀지기 힘든 부분 인거 같습니다
끝~~



댓글 쓰기

0 댓글